전자책
시/에세이
한국에세이
상세정보- 지은이 : 엄남미
- 출판사 : 마음세상
- 발행일 : 2019-05-27
- 공급사 영풍문고
- 보유권수 5권
- 대출 0권
- 예약 0권
지금 마음이 허전하세요?
나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바로 나이기에
내가 나를 있는 그대로 존재해도 괜찮다고
스스로에게 토닥토닥 해줍니다.
▶ 삶의 길에서 방황하는 당신에게 환한 빛을 비춰줄 등대 같은 책
삶의 무게에 지쳐서 울고 싶을 때 이 세상에 태어난 목적이나 살아갈 이유를 잘 모를 때 이 책을 펼쳐 보면서 책에서 하라는 대로 해보자. 그러면 분명히 자신의 존재의 가치를 알게 될 것이다. 어떤 누구도 내 편이 되어주지 않는다고 생각될 때에는 그저 자신에게 있는 그대로를 존중한다고 말해보자. 있는 그대로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책, 이 나이가 들도록 아무것도 해 놓은 것도 없고, 충분히 뭔가를 잘 하지 않아도 괜찮다. 왜냐하면 당신은 너무나도 소중한 존재이니까. 있는 그대로 다 괜찮다.
▶ 당신은 이 세상에 누구보다 더 소중한 있는 그대로 빛나는 존재입니다.
남들보다 당신이 더 멋지게 못 산다고 해도 절대로 당신의 존재를 결코 하찮게 여기거나 소홀히 여기지 마십시오.
당신은 태어난 존재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합니다.
기억하세요. 자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가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보석임을!
너무 애를 쓰고 걱정하고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은 있는 그대로 너무나 괜찮은 존재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 이외의 다른 누군가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자신을 챙겨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사람으로 만들어주세요.
그 시작은 있는 그대로 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여주는 겁니다.
있는 그대로 먼저 자신을 인정하는 데서부터 삶의 즐거움이 찾아오기 시작합니다.
남들이 뭐라고 하든 자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사랑해주고 자신이 하고 싶은 가슴 뛰는 일을 하세요.
▶ 출판소감문
우리는 살면서 수 많은 사람들과 생각들과 판단들과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정작 행복해야 할 내가 온전하고 완전한 행복을 누리지 못할 때가 많다. 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나의 모든 면을 받아들이고 사랑하고 인정해 줄 때 그 어떤 문제라도 잘 해결할 수 있다. 우리는 이 세상에 행복해지기 위해 태어났다. 하지만 삶을 살면서 행복하지 못한 요소가 나를 방해할 때도 있는데 그것 또한 우리가 겪어야 할 삶의 과정이고 배움이고 교훈이다. 왜 나만 이러지 라고 생각하는데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해서 괴로울 때도 있지만 그럴 때 스스로 에게 이름을 부르면서 "~~야, 너는 있는 그대로 온전하고 완전한 존재야.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합니다."라고 말해보자. 그러면 어떤 문제라도 그 말을 하는 순간에 사라질 수 있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어떤 문제라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순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 마음이 고요해지고 평화로워지고, 그리 심각했던 문제가 나중에는 최상의 선으로 바뀌어 행복해지는 계기가 되는 삶의 교훈이었단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지금 너무 힘들고 괴로운가 《있는 그대로 나로 존재해도 괜찮아》를 읽으면서 힘든 자신의 삶에 위로가 되는 비타민 같은 책을 만난 것은 행운이다.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은 있는 그대로 모든 것이 존재만으로도 너무나도 아름답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순간들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이 세상에 너무 큰 문제도 너무 작은 문제도 없다. 그저 세상은 있는 그대로 각자의 사명대로 돌아갈 뿐이다. 이런 세상에서 나 자신을 너무나도 초라하게 느낄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서 열등의식을 느낄 필요도 없다. 나는 나 자신의 존재로서 완전하고 온전하고 지금 있는 그대로 행복하여야 한다. 내 힘을 남의 손에 쥐어주면서 그들이 내 인생을 좌지우지하는 인생은 나에게 너무나 미안하다. 사랑하기도 모자란 시간에 남에게 신경을 쓰느라 정작 가장 행복해야 할 자신을 방치해두면 진짜 내 안에 자아가 항상 나 좀 돌봐달라고 하는 소리를 놓칠 것이다. 자신을 먼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에서부터 사랑이 피어난다. 그렇게 할 때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환경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지금의 자신의 모습대로 그대로 다 괜찮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는 이 책을 읽고 언제 어디서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타인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그때 작가로서 이 책을 쓴 보람이 생길 것 같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