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유아/어린이
아동문학
상세정보- 지은이 : 박방희
- 출판사 : 학이사
- 발행일 : 2018-08-10
- 공급사 영풍문고
- 보유권수 5권
- 대출 0권
- 예약 0권
삭막해져가는현실에서아이도어른도읽을수있는동화와동시가출간되고있다.모두가동심이그립고잠시나마어린아이의눈으로세상을바라보고자동시를읽고,쓰고할것이다.
음유시인의꿈이었다는박방희시인은동시에발을들여놓은지수년만에눈에띠는많은결과들을내놓았다.푸른문학상,새벗문학상,방정환문학상,한국아동문학상을비롯해동시집《참새의한자공부》,《쩌렁쩌렁청개구리》,《머릿속에사는생쥐》등다수의동시집과시집을출간해한국아동문학계의중심에우뚝섰다.
왕은뭐든따로한다
혼자밥먹고
혼자놀고
혼자생각하고
혼자공부하는
나는왕따
-P12〈나는왕이다〉전문
왕따문제가심각한사회문제로대두된지한참이지났다.아이들뿐만아니라어른들까지도혼자밥먹고,혼자놀고,혼자영화보고하는사람들이많아졌다.더불어살아가야하는시대에서이런사회현상은세태의흐름이라하기엔미덥지못한구석이있다.
박방희시인은동시집《나는왕이다》에서시심과접속된상태로늘깨어있고감각의날을새파랗게벼린채살아야시도쓰이는것이라이야기한다.시를쓰는일은창조하는일이고전복의세계고비일상의세계라하며한생에서다른생으로나아가는것,한문을닫고나와다른문을열고들어가는출가를해야제대로된시쓰기를할수있다고시론에서이야기한다.
저자를좀더알고싶다면문인수시인과전병호시인의인물론과시인론에한참머물러도좋을것이다.나는동시를이렇게쓴다에서오늘이있기까지저자의보이지않는노력을조금이나마볼수있어서읽는이에게자극을준다.
11번째동시집인《나는왕이다》는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2017년지역우수출판콘텐츠로선정되어출간된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