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부자들의 경영 비법 속에서 발견하는 삶의 지혜!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부자들의 경영 비법』. 세계 부자들의 삶을 통해 경영의 지혜와 경제 관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유대인, 일본, 중국, 그 밖의 여러 나라의 경제 관념과 민족 의식, 문화 등을 살펴보고 그 속에서 세계 상술의 주요 맥락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총 4부로 나누어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각 나라의 경제관념을 설명합니다. 1부에서는 유대인의 상술과 경제관념, 2부에서는 일본의 상술과 경제관념에 대해 재미난 이야기로 구성해 들려줍니다. 3부에서는 역사가 깊은 중국의 상술과 경제관념을, 4부에서는 무역 강국 네덜란드, 예술을 상업으로 발전시킨 프랑스 등 그 밖의 나라의 경제관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Park young-soo
테마역사문화연구원 원장. 역사학을 전공할 때부터 거시사 중심이던 경향에서 탈피해 당시로서는 생소한 미시사에 눈을 돌린 이후 20여 년간 동서양의 역사, 문화, 풍속, 인물을 연구해왔다. 축적한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2000년 국내 최초로 지식정보 사이트 오리진박스(www.originbox.co.kr)와 문화감성 웹진 사이트 필링박스(www.feelingbox.co.kr)를 오픈,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한중일 삼국 문화 계간지인 「BESETO」 초대 편집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이 방대한 소스를 바탕으로 전국의 주요 사보와 신문, 잡지 등에 연재를 하는가 하면, 주요 교양 TV 프로그램에 자문을 맡고, 교양 단행본과 어린이 책을 집필하고 있다.
주요 연재 사보로는 대우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전파진흥원, 포스데이타, 한라건설, STX, 대한생명, 한국전력공사, 아시아나항공, 쌍용자동차, 한솔그룹, 두산건설, 현대오토넷, 대상그룹, SDI, LG그룹, SK, 경동제약, 한국토지공사, LG패션 등이 있다. 또한 주요 단행본으로 『암호 이야기, 역사 속에 숨겨진 코드』, 『색채의 상징, 색채의 심리』, 『우울한 블루, 그리운 파랑』,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시리즈, 『알면 재미있고 모르면 당황하는 지구촌 문화여행』, 『청소년을 위한 고려유사』,『유래를 알면 헷갈리지 않는 우리말 뉘앙스 사전』 등을 출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