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홀북, 더로켓북과 함께 피터뉴웰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꼭 읽어야 하는 세계 100대 그림책으로 선정된 책으로도 유명한 책. 가파르게 경사진 언덕 위에서 유모차가 미끄러지면서 벌어지는 여러 다양한 사건 사고 등을 재미있게 그리고 있는 책이다. 작가 특유의 위트 있는 글과 개성 있는 특징을 잘 잡아낸 일러스트를 함께 보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전자책으로 제작하면서 마름모꼴로 이루어진 책의 본래 형태를 감상할 수 있도록, 글과 그림 모두 사선 방향으로 제작하였다.
피터 뉴웰(Peter Newell, 1862. 3. 5~1924. 1. 15)
미국 출신의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1862년 미국 남북전쟁이 한창일 무렵 일리노이주 맥도노프 카운티에서 출생하였으며, 이후 뉴욕으로 이주한 후 그곳에서 생을 마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욕 그래픽 등를 통하여 작품을 첫 출간하였는데, 당시 초기 작품은 크레파스를 이용한 회화 작품이었다. 이후 독특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책에 접목시켜, 구멍을 뚫은 책, 거꾸로 보는 책 등을 출간하면서 1880~1890년대 그림책 작가로써 명성을 쌓았다. 대표작품으로 The hole book", "The rocket book", Topsys and Turvys, The Slant Book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