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는 찡코라는 강아지를 키우는 정아, 개장수에게 팔려간 강아지를 보고 싶어 하는 안나, 그리고 어미 잃은 생쥐를 돌보려다 야단을 맞는 영미가 나와요. 안나와 영미는 어쩔 수 없이 동물 친구들과 헤어져서 슬프고 속상해요. 그러나 안나와 영미는 속상한 일을 씩씩하게 떨쳐버리고 또 다른 희망을 갖게 되요.
저 : 이은재
글을 쓰신 이은재 선생님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공부하시고, MBC 창작동화대상을 수상하면서 글쓰기를 시작하셨어요. 작품집으로는 기차는 바다를 보러 간다, 보금이, 행복을 길어 올린 영글이, 내 친구 솔셍이 등이 있습니다.
저 : 양재홍
글을 쓰신 양재홍 선생님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공부하시고, 문화일보 하계문예공모에서 동시 하늘소로 등단하셨어요. 제2회 눈높이아동문학상을 수상하였고, 그림책 재주 많은 다섯 친구 등 여러 권의 그림동화를 쓰셨어요.
그림 : 이은영
그림을 그리신 이은영 선생님은 잡지 어린이 동산에 그림을 연재하셨고, 디노랜드, 꼬리 달린 임금님, 꽃비 내리던 날 등 여러 동화책에 그림을 그리셨습니다. 현재는 뚱뚱한 고양이 마고를 비롯하여, 고양이 여섯 마리, 강아지 한 마리, 햄스터 세 마리 등, 자그마치 열 마리의 동물 가족들과 한 집에서 살며 어린이들을 위한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계십니다.
강아지별에는 궁금이가 산다
안나와 정아
사라진 찡코
강아지 열차
엘리베이터를 탄 강아지
궁금이를 찾아라
잘 가! 궁금아
다 가질 거야